Blog Content

    티스토리 뷰

    샤오미 에어닷(Xiaomi Airdots) 이야기

    샤오미 에어닷(Xiaomi Airdots) 이야기

    2019/05/19


    우리집 마나님께서 휴대폰 이어폰을 잃어버린 후 아이폰 정품 이어폰을 살려다가 선이없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알아 보다가 또다른 대륙의 실수 샤오미 무선 이어폰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알아 보다가 QCY 모델과 Airdots 모델을 비교하다 가격이 조금 더 비싸지만 QCY의 경우 페어링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Airdots으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충전 케이스 충전 시간은 약 2.5시간, 이어폰 연속사용시간은 4시간, 이어폰 대기 시간은 약 150시간, 충전케이스로 이어폰 3번정도는 충분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무선 연결은 블루투스 5.0 입니다.

    디자인적으로 깔끔하고 좋지만 음질이 그렇게 좋지는 않으며 음악을 들을 때 이어폰 자체에는 다음곡 듣기를 그런 기능이 없기때문에 휴대폰으로 작동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38.79달러의 가격 대비 성능으로는 만족할만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좋은 음질이 필요하신 분은 구매하지 않는 게 좋을 듯합니다.

    ▼ 포장은 깔금한 백색의 박스로 되어 있고 본체, 이어폰, USB케이블, 중국어로 되어 있는 설명서 그리고 여분의 이어폰 실리콘이 들어 있습니다. 

    ▼ 케이스 본체가 자석으로 되어 있어 뚜껑 및 이어폰을 넣고 닫을 때 착착 달라 붙습니다.

     


    샤오미 에어닷(Xiaomi Airdots)의 페어링

    샤오미 에어닷(Xiaomi Airdots)의 페어링은 생각했던 것 보다는 잘 됩니다. 혹시 페어링이 안 될때에는 이렇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1. 등록되어 있는 블루투스를 기기에서 지웁니다.

    2. 휴대폰의 블루투스를 껍니다.

    3. 이어폰 두개를 동시에 누릅니다. 누르고 있으면 우선 빨간 불이 켜지면서 이어폰이 꺼집니다. 이때 손을 때면 안되고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계속 누르고 있으면 하얀색 불이 깜빡이고 시간이 더 지나면 다시 빨간불이 켜집니다. 이때 빨간불이 이어폰 두 곳 모두 동시에 깜빡깜빡할 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서 손을 떼었다 재 시도하는게 좋습니다.

    4. 휴대폰 블루투스를 켭니다.

    5. 블루투스를 연결합니다. 이때 기기 검색에서 MI AIRDOTS BASIC_R 만이 검색되어야 합니다. 만약 MI AIRDOTS BASIC_L 이 나타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기 바랍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Comments